728x90
728x90

 

속초시 소개

강원도 속초시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다양한 자연경관, 맛있는 음식, 문화관광지 등이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속초시는 동쪽으로 태백산맥이 서며, 서쪽으로는 동해안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속초시는 남해와 동해가 만나는 정점인 동북쪽 끝이 위치해 있어서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여행지 추천

1. 속초 등대 전문대

속초 영금정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단순히 등대에 불과했던 곳이었으나 개방하여 관광객들에게 전망대로써도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해표면에서 66m의 높이를 자랑하며 하절기에는 06~20시 00분, 동절기에는 7~18시 30분에 개방하고 있다.

 

2. 범바위

강원도 속초시 영랑호반길 140에 위치한 영랑호는 둘레가 8km에, 넓이가 36만 평이나 되는 거대한 자연 석호이다. 이 영랑호의 한편에는 범이 웅크리고 있는 것과 같다고 여겨지는 범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범바위는 영랑호 중간지점 서남쪽에 잠겨 있는 큰 바위이다. 위엄이 당당하며 마치 범 형상으로 생겼다고 하여 범바위로 불리고 있다. 범바위는 속초 8경의 하나로 웅장함과 보는 위치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한다.

 

3. 청대산

청대산은 해발 230m로 주변에 푸른 소나무가 무성하여 ‘청대’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소야8경’에는 우뚝 솟은 산이 마치 그림을 그려놓은 병풍을 둘러친 것과 같다하여 ‘청대화병’이라 말하였다. 정상에서 보는 속초시내와 동해바다의 붉은 일출뿐만 아니라 설악산의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천연전망대 역할을 한다. 언제나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활기가 가득한 곳이다. 청초호 관람 후에 청대산에 올라 속초의 전망을 한 눈에 보면 더욱 좋다.

 

4. 청초호

청초호는 황소가 드러누운 모습으로 바다와 연결 된 호수 이다. 5km의 호수 둘레를 따라 산책과 운동을 즐길수 있으며 1999년 개최되었던 국제관광엑스포의 상징탑과 설악,금강대교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경치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핫플레이스다.

 

5. 조도

(출처. 연합뉴스)

강원도 속초시의 동쪽 청호동 속초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무인도이다.

 

6. 외옹치

속초 8경 중 1곳인 외옹치항은 설악산에서 동쪽으로 달마봉, 주봉산, 청대산을 거쳐온 봉우리가 항포구를 오붓이 감싸고 있는 항아리 모형에서 비롯돼 외옹치라는 지명이 붙여졌다. 1970년대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 이후 해안가에 군 경계 철책을 쳤던 외옹치항은 사람의 손길을 타지 않은 아늑한 바닷가 마을로 알려져 있었다. 현재는 매년 달라지는 모습으로 이곳을 자주 찾는 관광객들을 기대하게 만드는 곳이다.

 

7. 해맞이 공원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공원이다. 앞에는 동해를, 뒤로는 설악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공원이다. 예로부터 이곳은 해돋이 관람 장소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 소원로, 연인의길, 사랑의길, 조각공원, 잼버리기념탑, 야외공연장, 희망의 광장 등이 있어, 가족,연인, 홀로여행자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8. 학무정

(출처. 강원 도민 일보)

강원도 속초시 도문동 한옥마을에 위치한 정자이다. 속초 8경의 하나로서, 설악산 대청봉에 발원하여 흐르는 쌍천 옆 소나무 숲 사이에 있다. 조선후기 유학자 매곡 오윤환 선생이 제자 양성 등을 위해 설립하여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학문과 효의 정신이 담겨있는 의미 깊은 정자이다. 정동진 해변은 속초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정동진을 배경으로 한 일출과 일몰은 아름다운 풍광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정동진에 위치한 철길의 경치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9. 아바이마을

아바이마을은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화려한 단풍구경과 함께 숲속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바이마을에는 갤러리, 전통가옥, 민속한옥체험관, 동화촌 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어서 문화적인 즐길거리도 많습니다.“사람이 직접 끄는 이색적인 체험 여행” 속초시내와 아바이마을 사이에 놓인 속초항 수로를 넘나드는 도선(渡船)이 바로 갯배이다. 갯배는 동력선이 아니라서 탑승자가 쇠갈고리로 와이어를 당겨 반대편 선착장까지 배를 끌고 가야한다. 갯배는 곧 아바이마을의 상징이다. 직접 사람이 배를 끄는 재미에 아바이마을과 함께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 리뷰

속초시를 다녀온 여행객들의 리뷰를 살펴보면, 속초시는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문화체험, 맛있는 음식 등이 매력적인 도시라는 평가들이 많습니다. 속초시는 자연 스포츠와 문화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서 출장 및 교육학습, 휴양, 가족여행, 연인의 난방 여행까지 다양한 취향의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 됩니다.

 

#출처. 속초 시청 https://www.sokchotour.com/tou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