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박준호 지음 / 다산북스


(요약)

- SNS 마케팅 아이디어를 위한 책


1. 세상을 지배한 구글(Google)의 종말
 1) 구글을 위협하는 새로운 강자 
   - Bit.ly : URL을 줄여주는 SITE
   - facebook.com 
 2) 구글의 놀라운 광고 
   - 애드센스 (Adsensce) : 버려진 page를 활용한 롱테일 전략 
   - 콘텍스트와 사용자 특성에 기반을 둔 "타깃 광고" 
   - 막강한 검색 엔진과의 결과 
 3) 구글 패러다임의 종료 
    - 검색 엔진에 잘 노출 되는 것보다 이제는 "관계" 속에서 이야기가 넘치게 하는 것 
    - 체류시간 증대에 전략적 투자를 활용해야 한다. 
    - 개인 정보 침해 문제 
    - 편리성 보다는 감각적 경험 제공을 위한 UI 기획이 중요
    - 회원 수보다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집적하는 것이 훨씬 더 가치 있다. 


2. SNS시대 리딩 상품을 만드는 전략


 1) 정보의 집적 보다는 "관계"에 주목하라. (기업이 아닌 고객에게 묻는다) 
 2) SNS 마케팅 전략 3가지
    - 사용자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라 
    - 제품의 특성을 감춘 이슈를 기획하라
    - 중간 전파자를 스패머로 만들지 마라
 3) 전파력 강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3가지
    - 공익 활동으로 마케팅을 포장해야 한다. 
    - 아마추어처럼 스토리텔링하라. (기업의 긍정성이 제3자의 "이야기" 속에 숨어 있어야 한다.)
    - 유용한 정보 속에 긍정성 담기 (2차 대상자에게 유의미한 정보 속에 기업의 긍정성이 들어 있어야 한다.)
 4) 소셜 커머스의 문제점 
    - 중간 전파자를 육성하라. 
    -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여라. 
 5) 새로운 SNS 창조
    - 백워드 매핑 : 문제를 만들어서 해결하라. 
    - 규칙 깨기 : 황당하지만 끌리는 이유 
        ** SNS의 다음 규칙을 깨는 것을 기획해 보자.
          - SNS는 실시간이어야 한다. 
          - SNS는 사용하기 쉬어야 한다. 
          - SNS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한다. 
          - SNS에서는 아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야 한다. 
          - SNS는 자주 방문해야 한다. 


3.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것들 


 1) 앱스토어 마켓 시장의 특성 
    - 넌게이머가 핵심 타깃인 이상한 게임 시장 (게임 어플)
    - 가격 탄력성이 높아 신생 기업에게 유리한 시장
    - 초장기 스테디셀링과 마케팅 포인트
4. 시장을 확대하는 '플랫폼'과 'B2B' 전략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