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호 지음 / 다산북스
(요약)
- SNS 마케팅 아이디어를 위한 책
1. 세상을 지배한 구글(Google)의 종말
1) 구글을 위협하는 새로운 강자
- Bit.ly : URL을 줄여주는 SITE
- facebook.com
2) 구글의 놀라운 광고
- 애드센스 (Adsensce) : 버려진 page를 활용한 롱테일 전략
- 콘텍스트와 사용자 특성에 기반을 둔 "타깃 광고"
- 막강한 검색 엔진과의 결과
3) 구글 패러다임의 종료
- 검색 엔진에 잘 노출 되는 것보다 이제는 "관계" 속에서 이야기가 넘치게 하는 것
- 체류시간 증대에 전략적 투자를 활용해야 한다.
- 개인 정보 침해 문제
- 편리성 보다는 감각적 경험 제공을 위한 UI 기획이 중요
- 회원 수보다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집적하는 것이 훨씬 더 가치 있다.
2. SNS시대 리딩 상품을 만드는 전략
1) 정보의 집적 보다는 "관계"에 주목하라. (기업이 아닌 고객에게 묻는다)
2) SNS 마케팅 전략 3가지
- 사용자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라
- 제품의 특성을 감춘 이슈를 기획하라
- 중간 전파자를 스패머로 만들지 마라
3) 전파력 강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3가지
- 공익 활동으로 마케팅을 포장해야 한다.
- 아마추어처럼 스토리텔링하라. (기업의 긍정성이 제3자의 "이야기" 속에 숨어 있어야 한다.)
- 유용한 정보 속에 긍정성 담기 (2차 대상자에게 유의미한 정보 속에 기업의 긍정성이 들어 있어야 한다.)
4) 소셜 커머스의 문제점
- 중간 전파자를 육성하라.
-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여라.
5) 새로운 SNS 창조
- 백워드 매핑 : 문제를 만들어서 해결하라.
- 규칙 깨기 : 황당하지만 끌리는 이유
** SNS의 다음 규칙을 깨는 것을 기획해 보자.
- SNS는 실시간이어야 한다.
- SNS는 사용하기 쉬어야 한다.
- SNS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한다.
- SNS에서는 아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야 한다.
- SNS는 자주 방문해야 한다.
3.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것들
1) 앱스토어 마켓 시장의 특성
- 넌게이머가 핵심 타깃인 이상한 게임 시장 (게임 어플)
- 가격 탄력성이 높아 신생 기업에게 유리한 시장
- 초장기 스테디셀링과 마케팅 포인트
4. 시장을 확대하는 '플랫폼'과 'B2B' 전략
'Study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약 6th] 하나님의 인생 레슨 "릭워렌 목사님" (0) | 2012.02.08 |
---|---|
[요약 5th] 새벽기도하는 CEO (새벽기도, 응답) (0) | 2012.02.08 |
[요약 4th] 독서와 영적 성숙 (0) | 2012.02.07 |
[요약 3rd]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0) | 2012.02.07 |
도서요약 1 우분투 (0) | 2012.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