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1.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이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한강 제1경 (두물경)과 각종 드라마 및 영화촬영장소로 널리 알려지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이며, 두물머리의 아름다운 풍경은 예로부터 유명하여 조선시대 이건필의 두 강승유도와 겸재 정선의 독백탄으로 남겨져 시대를 초월해 현재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양평의 아름다운 유산으로 후손들에게 전해져야 할 생태명소이다.

1) 400년 넘은 느티나무 2)두물머리 돛단배 3)물안개 쉼터 4) 소원쉼터 (소원 들어주는 나무) 5)두물경 6)갈대쉼터

 

2. 구둔역

한민국의 등록문화재 (제296호)로 지정된 구 구둔역 역사는 장방면 평면에 T자형 지붕평면을 구성하고 있다. 대합실 부분과, 사무실의 구내쪽 돌출부는 박공지붕으로 되어 있으며, 구내 쪽으로는 개찰구와 사무실 출입문 부분에 차양지붕이 설치되어 있다. 건물 내부의 주요 구조재는 건축 당시의 것 그대로 남아있으며, 근대기의 역사와 잘 어우러져서 간이역 마니아 사이에서‘역사와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손꼽힌다. 또 영화《건축학개론》, 아이유 앨범재킷 촬영을 하면서 여행 명소가 되었으며, 특히 방탄소년단의 포스터 촬영으로 더욱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3. 들꽃 수목원

남한강 근처에 자리잡은 들꽃수목원에는 우리나라의 멸종되고 있는 토종야생화 200종이 전시 분포되어 어린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남한강을 크게 끼고 있는 국내 유일의 리버사이드 수목원으로 야생화 단지, 허브 정원, 자연생태 박물관, 식물원, 연꽃과 연못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양평들꽃수목원에서는 남한강 노을을 비롯한 강변의 정취와 다양한 꽃들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4. 서후리 숲

서후리숲은 서종면에서도 깊은 골짜기인 서후리에 자리잡은 숲이다. 초임에 있는 카페를 지나면 본격적인 숲 탐방이 시작된다. 그림같은 공간에 무심히 자리잡고 있는 작은 폭포와 단풍나무 숲이 만든 터널을 지나, 가벼운 발걸음을 몇 걸음 걸으면 어렵지 않게 중층나무 전망대에 도착한다. 숲의 하이라이트는 자작나무 숲. 하지만 자작나무 숲 벤치에서 잠시 마음을 가라 앉히고 내려가다 보면 끝인 줄 알았던 감동은 조금씩 더해진다. 메타세콰이어 숲, 층층나무 숲, 은행나무 숲이 순서대로 나타난다.

 

5. 세미원

세미원은 팔당호가 삼면에 둘러싸인 물과 꽃의 정원으로 동양의 전통적인 정원 양식과 수생식물 등 약2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2019년 6월에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으로 지정되었다. 정약용은 강폭이 좁아지는 양주지역 남한강에 배다리를 놓았는데 이곳이 오늘날의 세미원 자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미원과 두물머리를 연결함으로 환경을 망치지 않고 수변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6. 쉬자파크

쉬자파크는 이름 그대로 쉼을 주는 공원으로 맑은 공기, 깨끗한 숲과 더불어 숙박과 치유, 체험과 교육이 함께 하는 전국 최초 산림문화 휴양단지다. 양평읍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용문산 자락에 위치한 쉬자파크는 수년간 공을 들여 2018년 드디어 모든 시설을 완비해 정식으로 개장했다. 양평을 여행하는 이들과 지역민에게 읽어버린 삶의 여유를 되찾아 줄 새로운 명소가 될 야심찬 공간이다. 정문에서부터 베이커리 카페, 건강센터, 암벽등반 시설 등 다양한 공간이 있고, 무엇보다 여러 특색있는 테마로 꾸며진 재밌는 산책로가 매력적이다.

 

7. 양떼목장

맑은 물과 수려한 산, 풍요로운 인심의 고장 양평에 위치한 양떼목장. 양떼목장에서는 양들뿐만 아니라 타조, 미니 돼지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다. 목장길을 따라 산책하며 동물들과 교감하고, 먹이주기 체험, 아기동물들과 교감하기, 승마, 피자만들기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체험 등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놀이와 학습이 된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주말 나들이로도 좋고, 피톤치드 쉼터에서 힐링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다.

 

8. 용문산 관광단지

용문산관광단지에 가까워지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높이 1,157m의 용문산이다. 관광단지를 품에 안고 있는 용문산의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이 만들어 낸 절경은 금강산을 방불케 한다. 용문산 정상은 이전에 출입금지 지역이었으나 2007년에 개방되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다. 용문산관광단지는 1971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관광지 내의 볼거리로는 용문사, 용문사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정지국사 부도 및 비(보물 제531호), 용문산지구전적비 등이 있다. 또한 넓은 잔디광장과 캠핌장, 분수대, 야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다.

 

9. 중미산 천문대

중미산 천문대는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천문/자연/과학 전문 체험학습장으로, 국내 최초의 유아 및 어린이 천문우주과학 체험학습을 실시한 기관이다. 자체 강사들이 모든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천문우주과학 체험학습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미리 프로그램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다.

 

10. 갈산 공원

양평의 대표 벚꽃 길이자 자전거 도로로도 유명한 갈산공원! 남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갈산공원은 4월에는 벚꽃 명소로 유명하며, 강변을 따라 늘어선 버드나무길이 멋스러워 양평군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공원입니다.

 

11. 양강섬

양강섬은 양강(楊江: 남한강의 이포보 ~ 팔당댐까지 42㎞ 구간을 일컫는 명칭)에 위치한 유일한 섬으로, 약 33,000㎡의 크기로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산책코스이자 공원입니다. '20년에는 경기도균형발전사업으로 양강섬에 부교가 설치되어 양평물안개공원 및 양평생활문화센터과 양강섬을 이어 접근성을 높여 물소리길, 자전거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12. 양동 벗고개 터널

터널 너머 쏟아지는 별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 양평에서 가장 아름다운 별빛을 볼 수 있는 명소로, 연인에서부터 사진작가까지 별구경을 하기 위해 즐겨 찾는 장소이다. 양동 벗고개터널은 터널 너머 은하수와 함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고 유명해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SNS를 통해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출처. 양평군청 홈페이지 https://tour.yp21.go.kr/

 

양평군문화관광

 

tour.yp21.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