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1. 시림 장욱진 미술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순수한 이상적 내면세계를 추구한 화가 장욱진의 예술세계는 물론 국내외의 근·현대미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기획전시를 통해 시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향유를 지향합니다. 또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전시와 행사, 교육, 공공프로젝트, 미술창작스튜디오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및 대중과 호흡하고자 합니다.

 

2. 필룩스 조명 박물관

조명박물관은 2004년에 설립되고, 2005년에 등록된 국내 유일의 조명 전문 박물관입니다. 빛, 색, 조명과 관련된 전문적이고도 독창적인 전시로 다양한 조명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조명박물관은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첫째, 사라진 고유한 조명문화를 복원하고 재생시키는 것이고, 둘째, 빛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제시하여 인류 조명문화를 재발견하는 것이고, 셋째,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고 발전하는 건강한 빛의 문화를 정립하는 것이며, 넷째, 미래지향적인 융복합 조명 문화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조명박물관은 전시, 체험, 공연 등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 유아부터 초, 중, 고생들의 현장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매우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3. 가나 아트 파크

가나아트파크는 작가들의 창작 공간, 창작과 전시공간 연계, 세계적인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 등 작가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또한 그 동안 가나아트센터가 국내외에서 전개해온 레지던스 프로그램의 오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화 단지의 중추적 역할은 물론 국제적인 스튜디오로서의 기반을 마련해 갈 것입니다.

 

4. 청암 민속 박물관

1999년 개관한 사설 민속박물관으로 장흥유원지 초입에 위치며 3,300㎡(2천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조성된 이곳은 우리 조상들의 삶을 생생히 볼 수 있는 옛 물건과 과거 생활상을 재현한 4개의 테마별 전시관, 120여 그루의 분재형 소나무숲, 수백 종의 야생화, 고풍스러운 탑들이 어우러진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 송암 스페이스 센터

세계 최고 수준의 천문테마파크인 송암스페이스센터는 국내 최초 자체기술력으로 제작된 60㎝의 대형 망원경과 다양한 프로그램과 플라네타리움, 첼린저 러닝센터를 즐기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무한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6. 발효, 풍미가 가득한 '맹골마을'

평소 도시인들이 만들고 즐기기 부담스러워 하던 발효 음식인 된장, 간장, 고추장 등을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로 직접 발효·숙성시켜 보며 우리것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7. 초록지기 마을

마을 주민 대부분이 친환경 농법으로 쌀농사를 짓는 자연친화적 마을로 허브농장, 서예관, 생태공원 등 자연 자원을 보유한 마을입니다.

 

8. 천생 연분 마을

양주 천생연분 마을은 주변 수도권과 접해 있어 교통체증 없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1일 생활 휴양지로써 마을을 휘감듯 흐르고 있는 맑고 깨끗한 공릉천과 마을 배후에 아름답게 뻗어 내린 노고산(495m)이 있습니다. 체험 : 연잎밥만들기, 압화공예, 천연염색, 전통떡만들기, 자전거, 골프카타기 등.

 

#출처. 양주시청 홈페이지 https://www.yangju.go.kr/

 

양주시청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전 다음 사이트 바로가기 이전 다음 양주시 정보공개

www.yangju.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