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 안성 8경 #

1. 불교문화의 보물창고 ‘칠장사’

선덕여왕 5년(636)에 자장율사가 창건하였고, 고려시대 혜소국사가 중창한 사찰로 경내에 다량의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역사소설 임꺽정에 등장하는 일곱 도적과 병해스님 이야기, 궁예가 활 연습을 한 활터와 어사 박문수가 기도를 드리고 장원급제를 했다고 전해지는 나한전 등 많은 이야기가 전래 내려옵니다.

 

2. 성스러운 산책로와 사철수가 뻗어있는 '미리내성지'

미리내는 은하수의 순 우리말로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모시고 있는 천주교 성지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순례객과 관광객이 찾습니다. 정갈하고 성스러운 산책로와 사철수가 뻗어있는 길을 걸으면 마음은 절로 호수처럼 잔잔해지고 평온이 깃듭니다.

 

3. 세월의 무게와 기품을 간직한 천년고찰 '석남사'

신라 문무왕 때 창건되고 고려 광종 때 혜거국사가 중창한 사찰로 단출하면서도 당당해 보이는 대웅전과 학이 나는 듯한 팔작지붕 집인 영산전 등 소복이 내린 눈으로 뒤덮인 석남사의 설경은 세월의 무게와 기품을 간직한 천년고찰 석남사를 더욱 푸근하고 웅장하게 합니다.

 

4. 문화, 자연, 건강, 예술 모두를 즐겨볼 수 있는 시민문화공원 '안성맞춤랜드'

안성맞춤랜드는 전통공연과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남사당공연장, 별자리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 공예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예문화센터, 사계절 언제나 스릴 넘치는 사계절썰매장, 자연과 함께하는 최고의 힐링공간 안성맞춤캠핑장 그리고 유아숲체험원, 소원대박터널, 수변공원 등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합니다.

 

5. 숲이 우거지고 산세의 형세가 아름다운 '서운산'

숲이 우거지고 산세의 형세가 빼어나게 아름다우며 그림 같은 호수에 호젓한 산사가 있어 풍성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 큰 소나무와 활엽수들이 울창하여 여름이면 시원한 풍광을 연출합니다.

 

6. 바라만 봐도 평안하고 고요한 사색이 드는 '금광호수'

45만평 규모의 호수로 봄에는 떡붕어, 여름 밤 낚시에는 토종 붕어, 가을에는 잉어와 굵은 붕어가 잘 낚이는 곳~ 거기에 아름다운 호수 풍경과 잘 어우러진 분위기 좋고 이색적인 찻집과 고급스런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과 함께 주말 여행의 분위기를 돋웁니다.

 

7. 이른 아침 물안개 피어나는 몽환적인 풍광 '고삼호수'

이른 아침 물안개 피어나는 몽환적인 풍광과 푸른 물 위에 떠 있는 수상좌대, 밤새워 세월을 낚는 강태공의 모습은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킵니다. 영화 ‘섬’의 촬영지이며 육지 속의 바다라고 할 만큼 넓은데다 경치가 아름다워 평일에도 낚시꾼들이 많이 찾습니다.

 

8.국내 최대 체험형 놀이목장 ‘안성팜랜드’

아름다운 농촌경관 속에서 가축들을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함께 즐기는 레저와 휴식·교육 기능이 복합된 국내최대 규모의 체험형 놀이목장입니다. 39만평의 광활한 초원을 트랙타 마차를 타고 호밀, 유채꽃, 코스모스 등 사계절 다양하게 꽃을 구경하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안성시청 홈페이지 https://www.anseong.go.kr/

 

안성시청

안성맞춤도시 안성 원활한 누리집(홈페이지) 접속을 위하여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주십시오.

www.anseong.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