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1. 평택항과 서해대교

평택항은 한국 수도권과 중부권의 관문으로 중국 및 동남아 교역의 전초기지로 동북아 물류의 거점 역할을 하는 한국의 대표 항만이다.

서해대교는 우리나라의 국력을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 건설됐고, 실제 경관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선보였다.

개통 당시만 해도 서해대교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세계에서 9번째로 긴 교량이라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놀라움을 표현했다.

평택항 마린센터 전망대에서 보는 평택항과 서해대교의 낙조는 한 폭의 장관이다.

 

 

2. 소풍정원

소풍정원은 2013년 평택시 고덕면 궁리에 조성된 수변공원이다. 소풍정원은 미소바람(미소 笑, 바람 風)이 머무는 정원이라는 의미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이다.

2018년 기존 방치된 섬지역을 이화의 섬, 빛의 정원 등 4개의 주제를 담은 테마섬을 조성하여 특색 있는 경관과 색다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수변데크와 산책로를 따라 곳곳에 설치된 솟대, 바람개비를 보는 재미와, 놀이터, 다양한 휴게공간, 체험장, 캠핑장 등 가족·연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3. 배다리 생태공원

배다리 저수지를 중심으로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 데크를 따라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어 일 년 내내 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장소이기도 하다.

저녁에는 야간조명이 아름답게 밝혀지고 분수명이 화려한 도심 속 휴식공간에 활력을 넣어준다. 봄에는 곳곳의 벚꽃나무가 아주 아름다워 벚꽃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공원 옆 배다리 도서관에서 책과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며, 도서관 3층에서는 배다리 생태공원 전경을 볼 수 있다.

 

4. 평택호

평택호는 담수 면적 720만 평의 인공 호수이다. 입구 쪽 평택호 관광안내소부터 도로 끝 모래톱공원까지 수변 데크로 연결되어 있으며, 중간중간 다양한 볼거리, 문화공간,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평택의 대표 관광지로 꼽힌다.

단지 내 한국소리 터, 한국 근현대음악관, 평택호 예술관, 모래톱공원에서는 예술작품 전시와 음악회 공연이 펼쳐져 낭만과 풍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카이트보딩, 윈드서핑 등 수상스포츠 마니아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5.농업생태원

농업 생태원은 매년 4월 중하순 대규모 꽃 나들이 축제를 개최한다.

튤립 동산에 올라 색색의 튤립을 배경으로 곳곳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유채 단지, 호접란, 수국, 로즈버드 등 화려한 봄꽃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물 관람, 텐트존 등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주말 및 공휴일에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여 따뜻한 봄바람에 온 가족이 손에 손을 잡고 가장 아름다운 봄을 보고 만져보고 느껴볼 수 있다.

 

6. 오성강변

오성강변 자전거길은 평택 서부와 동부를 강변을 끼고 잘 전비되어 있어 전국에서도 유명한 자전거 코스이다.

평지형 코스라 연령에 관계없이 편안하게 산책 및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봄에는 대규모 유채꽃 단지,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화려하게 피어나는 수변경관이 장관이다. 평택시 대표축제인 유채꽃 축제도 이곳에서 열린다.

 

7. 진위천 유원지

진위천 유원지는 진위면 봉남리 봉남교에서 진위교까지 약 2km 하천변을 따라 조성된 자연 발생 유원지이다. 진위천 유원지를 들어서면 확 트인 4만 평의 전경이 시원하게 펼쳐지며 수영장, 오토캠핑장, 레일바이크, 족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8. 원평나루 갈대숲

원평나루 갈대숲은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기 좋은 명소다. 안성천 군문교 일원의 15만 평에 달하는 광활한 습지에 억새와 갈대숲이 끝없이 펼쳐진다. 1984 창작동요제 대상곡으로 오래 사랑받아온 동요 ‘노을’의 노랫말도 이곳에서 탄생했다.

 

#출처. 평택시청 홈페이지 https://www.pyeongtaek.go.kr/

 

평택시청

Copyright © PYEONGTAEK-CITY. All rights Reserved.

www.pyeongtaek.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