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여행지 추천]

1. 경남 마산로봇랜드

경남 마산 로봇 랜드
로봇랜드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로봇랜드로 250)

 경남 마산로봇랜드는 세계 최초 로봇테마파크를 비롯하여 R&D센터, 컨벤션센터 등 로봇관련 시설이 직접화된 로봇융복합문화공간으로 2019년 9월 7일 개장하였다.

 11개 로봇전시체험시설 및 22개 어트랙션으로 구성된 테마파크는 창원만의 특별한 체험거리이다.

 

 

2. 저도연륙교

저도 연륙교
저도연륙교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1872-60(구복리))

일몰과 야경이 아름다운 저도연륙교는 괭이갈매기 형상으로 광케이블 조명을 설치해 시간과 계절에 따라 다양한 야간 경관을 연출하는 교량이다.

저도연륙교는 해양 경관이 뛰어난 구복리와 저도를 잇는 길이 170m, 높이 15.5m의 1987년 완공된 다리로서 다리 양쪽 아래에 자리한 바위가 바다 가운데로 길게 드리워져 있고 푸른 바다를 감상하면서 건널 수 있으며, 영화 ‘콰이강의 다리’와 닮았다 하여 일명 콰이강의 다리로도 불리고 있다.

 

 

3. 해양드라마세트장

해양 드라마 세트장
해양 드라마 세트장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876-2)

해양드라마세트장은 타임머신을 타고 가야시대로 거슬러 가는 여행지다. 마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야철장, 선착장, 저잣거리 목조건물 25채와 선박 3척 등이 들어서 있다. 세트장에서는 옛 시대의 생활풍습과 문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2010년 4월 조성된 이후 각종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이용 중이다.

 2010년 MBC 드라마 <김수로>가 처음 촬영되었고, 이후 <무사 백동수>, <기황후>,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징비록>, <육룡이 나르샤> 등의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됐다. 해양드라마세트장에서는 지금도 여전히 새로운 드라마 촬영을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4. 창동예술촌

창동 예술촌
창동 예술촌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서6길 일원)

창동은 과거에 경남의 명동으로 불리던 중심가다. 2000년을 전후로 쇠락의 길을 걷다가 창동예술촌을 주축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창원시는 창동 일대 빈 점포를 예술가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했고, 이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조각가 문신 선생의 이름을 딴 문신예술골목, 마산 예술의 역사를 담은 마산예술흔적골목, 상점과 예술을 접목한 에꼴드 창동 골목이 차례로 생겨났다.

2012년에는 이들 세 골목을 하나로 묶어 창동예술촌이라 이름 지었다. 창동예술촌은 어울림센터를 중심으로 아고라광장, 창동예술체험관, 갤러리, 그리고 50여 개 공방이 골목 사이사이에 자리한다. 1955년 문을 열어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 학문당과 40년이 넘은 헌책방 영록서점은 창동예술촌의 산증인이다. 작가들의 공방은 여행자의 체험공간이 되기도 한다. 도자기 만들기, 민화 그리기, 가훈 쓰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돼 있다. 창동예술촌은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5. 군항마을 역사길

군항마을 역사길
군항마을 역사길 (창원시 진해구 일원)

군항마을 역사길은 창원시 진해구에 남아있는 근대문화유적을 돌아보는 길이다. 그 중심은 중원로터리. 뾰족한 빨간색 지붕이 인상적인 수양회관, 러시아식 건축물인 진해우체국 그리고 6·25 전쟁 당시 중공군 포로출신 장철현 씨가 중화 음식점으로 운영했던 원해루 등이 모두 이곳에 모여있다.

 뾰족집이라고도 불리는 수양회관과 영화 [장군의 아들] 촬영지이기도 한 원해루는 수십 년째 한식당과 중화 음식점으로 성업 중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세운 이순신 장군 동상과 김구 선생의 친필 시비는 북원로터리와 남원로터리에서 각각 만날 수 있다.

 

 

6. 제황산공원

제황산 공원
제황산 공원  (창원시 진해구 중원동로 54)

중원로터리 잔디광장에서 북쪽에 자리한 진해역을 바라고 서면, 우측으로 야트막한 산이 보인다. 부엉산이라고도 불리는 제황산(90m)이다. 산정에 당당히 선 거대한 탑은 진해탑이다. 1967년, 러일전쟁 승전기념탑이 있던 자리에 군함의 마스트를 본떠 세운 9층탑이다. 진해탑 2층은 진해에서 발굴한 각종 유물을 전시한 창원시립진해박물관으로 운영 중이다. 진해탑이 있는 제황산 정상까지는 도보나 모노레일을 이용해 오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2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모노레일은 4분 만에 상부역사에 닿는다. 도보 이용자는 모노레일 매표소 옆 365계단이나 중앙시장 주차장 뒤편 계단을 통해 오르면 된다.

 

 

7. 중앙시장

중앙시장
중앙시장 (창원시 진해구 벚꽃로60번길 25(화천동 60-1))

진해 최대 규모의 상설 전통 종합시장으로 1999년 전국 최초로 전통시장 상품권을 자체 발행하였으며 약 270여 개의 점포와 지하 어시장의 80여 개의 좌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8. 진해해양공원 

진해 해양 공원
진해 해양 공원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진해해양공원은 동서양의 역사와 문화, 해양력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해양 교육의 살아있는 체험학습공간이다. 세계의 해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해전사체험관과 해군의 함상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군함전시관, 해양생물의 탄생과 진화과정, 다양한 어패류 전시실과 체험실을 통해 바다 생태계를 감상할 수 있는 해양생물테마파크, 화려한 경관조명과 분수가 설치되어 있는 길이 250m의 음지교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선사하는 곳이다.

 

 

9. 웅천도요지전시관

웅천 도요지 전시관
웅천 도요지 전시관  (창원시 진해구 두동로 236 (두동))

웅천도요지전시관은 경상남도 기념물 제160호 웅천도요지(熊川陶窯址)에 건립되어 2011년 11월 23일에 개관하였습니다. 웅천도요지전시관에서는 웅천도요지 출토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실과 함께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공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마터 관람데크를 통해 실제 가마터를 돌아볼 수 있어 유적답사와 전시관람, 그리고 도자기 제작 체험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출처. 창원시청 홈페이지 https://www.changwon.go.kr/

 

창원시청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창원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언제나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는 창원이 되겠습니다. 30일인기차트 접속자수 1,212,001 창원시보제316호

www.changwon.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