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거창군 소개]

거창은 예부터 크게 일어날 밝은 곳, 매우 넓은 들, 넓은 벌판, 즉 넓고 큰 밝은 들이란 뜻에서 거열(居烈), 거타(巨陀), 아림(娥林)으로 불리어 오다가 신라 경덕왕 16년(757)에 거창(居昌)으로 처음 불린 후 주변영역과 분할, 합병되면서 여러 지명으로 불리다 오늘에 이르고 있다. 거창군은 경상남도의 서북부 끝에 자리하여 경상북도, 전라북도와 마주하고 김천시, 무주군, 합천군, 산청군, 함양군 등 5개 시·군과 경계를 이룬다.

 

[여행지 소개]

1. 항노화 힐링 랜드

항노화 힐링랜드
항노화 힐링랜드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는 해발 1,046m의 우두산 자락에 위치하여 천혜의 산림환경을 활용해 힐링과 치유를 주제로 조성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교각 없는 Y자형 출렁다리, 무장애 데크로드,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만큼 아름다운 의상봉, 비계산 등이 있으며, 전국 최고의 알카리성 수질을 자랑하는 가조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웰니스 관광지입니다.

 

 

2. 수승대

수승대
속세의 근심 걱정을 잊게 해주는 곳

수승대는 삼국시대 때 백제와 신라가 대립할 무렵 백제에서 신라로 가는 사신을 전별하던 곳으로, 처음에는 돌아오지 못할 것을 근심하였다 해서 근심 '수(愁)', 보낼 송(送)자를 써서 '수송대(愁送臺)라 하였다.

 

 

3. 가조온천

가조온천
매끄럽고 부드러운 수질

가조온천의 수온은 26.5℃이고, 강알칼리성(PH9.7) 단순천으로 물이 매끄럽고 부드러워 국내 어느 곳보다 수질이 좋습니다. 체질개선 효과와 피부미용, 관절염, 타박상, 신경통 등에도 좋습니다.

 

 

4. 월성계곡

월성계곡
하늘마을을 흐르는 물줄기

월성은 흔히 '하늘마을'로 통한다. 덕유산과 지리산, 가야산 등 높은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지대가 높고 산세가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월성계곡은 월성천을 따라 형성된 길이 5.5㎞의 계곡입니다.

 

 

5. 금원산

금원산
휴식과 축제의 산

금빛 원숭이 전설이 있는 금원산은 금원산자연휴양림, 생태수목원 등이 있고 여름에는 숲속음악회, 겨울에는 얼음축제가 열립니다. 금원산의 유안청 계곡과 지재미골은 숲과 어우러져 산악경관이 빼어납니다.

 

 

6. 창포원

창포원
친환경 수변생태공원

합천댐 상류 수몰지역 농경지와 빼어난 황강수변 생태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수변생태공원 조성으로 4계절 관광테마로 구성·연출하여 연중 탐방 및 힐링공간을 제공합니다.

 

 

7. 추모공원

추모공원
6.25 추모공원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며 6.25 전쟁 중 일부 국군에 의해 집단적으로 희생당한 양민들의 넋을 위로하고,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조성된 추모공원입니다. 일주문, 위패봉안각, 위령탑, 부조벽, 위령묘지, 역사교육관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출처. 거창군청 홈페이지 https://www.geochang.go.kr/

 

거창군청

 

www.geochang.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