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함양군은, 남동쪽으로 산청군, 북동쪽으로 거창군, 북서쪽으로 전라북도 장수군, 남쪽으로 하동군, 남서쪽으로 전라북도 남원시와 접한다.

 

[여행지 추천]

제1경 상림의 사계

상림의 사계
상림의 사계

우리나라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상림의 사계절 풍경. 

상림은 국내 최고의 인공숲으로 천연기념물 154호로 지정되었으며, 봄의 신록,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 등 사계절마다 색다른 절경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제 2경 금대지리

금대지리
금대지리

금대앞에서의 장엄한 지리산 조망

금대지리는 금대암에서 장엄하고 아름다운 지리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의미로 금대암에서 바라보는 지리산의 풍경은 지극히 아름다운 절경으로 손꼽힌다. 

 

 

제 3경 용추비경

용추비경
용추비경

용추계곡과 기백산의 뛰어난 경치

'깊은 계곡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진리삼매경에 빠졌던 곳' 이라하여 '심진동'이라 불리우기도 하는 용추계곡은 용추폭포를 비롯해 매바위, 삼형제바위, 꺾지소, 용소 등 수많은 비경을 품고 있다. 

 

 

제 4경 화림풍류

화림풍류
화림풍류

농월정, 동호정, 거연정과 계곡경치, 남계, 청계서원과 연계하는 선비문화

해발 1,508m의 남덕유산에서 발원한 금천이 흘러내리면서 냇가에 기이한 바위와 담/소를 만들고 농월정에 이르러서는 반석위로 흐르는 옥류와 소나무가 어우러져 무릉도원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농월정, 동호정, 거연정 등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정자들과 옛 선비들의 풍류 문화를 엿볼 수 있다. 

 

 

제 5경 칠선시류

칠선시류
칠선시류

지리산 칠선계곡의 경치와 화살과 같이 빠르게 굽이쳐 흐르는 물

지리산 칠선계곡은 설악산 천불동 계곡, 한라산 탐라 계곡과 함께 우리나라 3대 계곡 중 하나로 험난한 산세와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며, 지리산 최후의 원시림을 끼고 있어 천왕봉 정상에서 마천면 의탄까지 장장 18km에 걸쳐 7개의 폭포수와 33개소의 소가 펼쳐지는 대자연의 파노라마가 연출된다. 

 

제 6경 서암석불

서암석불
서암석불

벽송사와 서암정사의 고즈넉한 풍경과 경이로운 석불

칠선계곡 초입에 위치한 서암정사는 지리산의 웅장한 산세를 배경으로 자연암반에 무수한 불상을 조각하고 불교의 이상세계인 극락세계를 조각한 석굴법당이 불교예술의 극치를 이루고 있어 그 화려함이 보는 이의 눈길을 끈다. 

 

 

제 7경 덕유운해

덕유운해
덕유운해

남덕유산 아래로 펼쳐지는 구름바다의 신비로움. 

덕이 많고 너그럽다는 뜻을 가진 덕유산은 겹겹이 보이는 산들이 농도를 달리하며 한 폭의 수묵화처럼 펼쳐있고 그 아래로 펼쳐지는 구름바다는 신비로움이 절로 느껴진다. 

 

 

제 8경 대봉철쭉

대봉철쭉
대봉철쭉

백운산으로부터 대봉산까지 이어지는 봄 철쭉의 아름다움

 

출처. 함양군청 홈페이지 https://www.hygn.go.kr/

 

함양군청

 

www.hygn.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