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1.자산동 벽화마을

자산공원을 중심으로 골목골목 아름다운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 마을 전체가 미술관이나 다름 없는 곳이다. 벽화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고 자산공원에서 탁 트인 시내 전경을 내다볼 수도 있다.

 

2. 조각공원

직지천변에 세워진 공원으로 여러 형태의 조형물을 설치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중앙의 분수대 및 기념탑을 중심으로 조형 조각물, 정자, 수목 등이 배치되어 있고, 조각공원에서 강변공원까지 조성되어 있는 강변도로를 따라 산책하는 것도 좋다.

 

 

3. 김천 시립 미술관

시민들의 성금으로 건립된 옛 시립도서관 건물을 개축하여 2012년에 개관한 미술관이다. 현재는 지상4층, 연면적 1,031㎡의 규모로, 미술품과 조각품 등의 많은 예술작품을 전시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4. 문화예술회관 벽화

김천문화예술회관 외벽에 그려진 ‘그래피티’ 벽화. 김천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심찬양’ 씨가 평범한 김천 시민들의 꿈과 희망이 이뤄지길 염원하며 그렸다.

*그래피티: 벽면에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림

 

 

5. 연화지

연화지는 조선 시대 초에 농업용수 관개지로 조성되었던 저수지였다. 물이 맑고 경관이 좋아 풍류객들이 못 가운데 섬을 만들고 봉황대라는 정자를 지어 시를 읊고 술잔을 기울이며 노닐던 곳이었다.

 

 

6. 오봉저수지

오봉저수지는 여름이면 수상시키를 즐기려는 사람들과 인근의 낚시꾼들이 많이 찾아온다. 산책로를 조성하여 누구나 쉽게 저수지를 둘러볼 수 있고, 중앙에 위치한 정자에서 저수지의 시원한 풍광을 즐길 수 있다.

 

 

7. 빗내농악 전수관

빗내마을에서 전승되고 있는 전형적인 풍물굿인 빗내농악(국가 무형문화재 제 11-7호)의 전통성과 맥을 이어가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건립된 전수관이다. 빗내농악 전수교육, 격년제로 열리는 농악경연대회 등을 통해 교육생을 육성하고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8. 김천카트랜드

환상의 스피드를 체험 할 수 있는 김천카트랜드!! 카트는 구조와 조작이 간단하여 온가족이 다같이 즐길수 있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레저스포츠이다. 답답한 도시에서 느낄수 없는 속도의 짜릿함을 느끼고 싶다면 카트를 타고 스피드에 몸을 맡겨보자. 상상 그 이상의 속도!! 나의 한계에 도전하라!!

 

 

9. 부항댐

부항댐 주변으로 현재 산내들생태공원, 수달테마공원, 물문화관, 짚와이어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댐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순환일주 도로(14.1km)가 조성되어 있어 테마관광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10.김천물소리생태숲

생명이 넘치는 숲 속의 생태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물소리 휴게쉼터, 사계정원 등의 체험지구와 산책로, 공중학습장, 숲속학교, 자생식물원 등을 조성해 자연 속에서 숲이 제공하는 혜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11. 레인보우짚와이어

국내 최고 높이에서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부항댐 양쪽에 설치된 타워의 높이는 88m와 94m이며, 왕복하면 무려 1.7km로 국내 최장거리이다.

 

 

12. 출렁다리

국내 최장 출렁다리(256m)가 있어 댐 수면위에서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다.

 

 

13. 방초정

1625년 이정복이 선조들을 추모하기 위해 지었다고 전해지는 방초정에는 당대의 유명한 문장가와 묵객들이 다녀갔고, 그들의 시와 글이 많이 남아 있다. 현판 글씨는 김대만의 작품이다.

 

#출처. 김천시청 홈페이지 https://www.gc.go.kr/

 

김천시청

 

www.gc.go.kr

 

728x90
728x90
LIST

+ Recent posts